인삼 효능효과 및 먹는 방법과 섭취시 주의점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인삼은 한의학에서 가장 흔한 보조제이자 가장 인기 있는 한약입니다. 인삼에는 많은 효능이 있는데 어떻게 먹어야 효능이 나타날까? 인삼을 먹는 방법은 크게 4가지가 있는데 오늘은 그 방법을 하나씩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인삼 효능효과

인삼은 성질이 달고 약간 쓰며 성질이 약간 따뜻하여 비장, 폐, 심장, 신장 경락으로 돌아가 기(氣)와 남성의 몸을 촉촉하게 하고 하강보다 상승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인삼은 기운이 없고 맥이 약하여 생기는 중병, 만성병, 실혈, 탈수, 비장(脾氣) 부족, 섭식 부족, 피로, 구토, 설사, 숨가쁨, 숨가쁨, 기침, 쇠약함을 치료한다.

 

인삼 먹는 방법 4가지

먼저 생으로 먹는 방법은 인삼 1~2정을 입에 넣고 천천히 씹으면 됩니다. 다음음용으로 마시는 방법은 인삼을 알알로 썰어 씻어서 모래솥에 넣고 물을 붓고(인삼보다 2cm 높게) 0.5~1시간 불린 뒤 뚜껑을 덮고 약한 불에서 1~1.5시간 볶는다. 열을 가한 다음 주스를 마시십시오. 물로 조려서 먹는 방법은 작은 볼에 인삼 5~8개를 담고 적당량의 물을 붓고 찬물이 담긴 냄비에 넣고 0.5~1시간 찐다 꿀을 적당량 넣어 드시면 됩니다. 인삼차로 마시는 방법은 인삼 5~8편을 컵에 담아 끓는 물에 부어 5~10분간 우려낸 후 차 대용으로 마신다. 여러 번 연이어 담가도 되고 국물 맛이 옅어지면 국물과 슬래그와 함께 먹으면 됩니다.

 

인삼 섭취시 주의점

그러나 인삼은 좋은 음식이지만 인삼을 먹으면 안 되는 사람도 여러 부류가 있다. 때문에 인삼을 섭취하기 전에 자신에게 적합한지 여부를 먼저 파악해야 합니다. 동맥경화증이 있는 분은 인삼의 단백질 인자는 지방 분해를 억제하여 혈관벽의 지질 침착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관상동맥 심장병, 고혈압, 뇌혈관 경화증, 당뇨병, 혈관염이 있는 사람은 주의하여 인삼을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짙은 피의 경우 피는 인간의 영양분과 쓰레기를 운반하는 매개체입니다. 한의학에서 “혈액 정체”라고 부르는 혈액 점도 증가 및 혈류 불량은 기와 혈액 막힘의 징후입니다. 인삼은 적혈구의 성장, 적혈구의 증가, 혈액 점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불면증이 있는분들도 불면증의 원인은 다양하며 가장 치료하기 어려운 것 중 하나가 중추신경계에 영향을 미치는 유형입니다. 인삼은 중추신경계를 흥분시키는 작용이 있어 불면증이 있는 사람의 대뇌피질에서 흥분과 억제의 균형이 맞지 않아 인삼을 먹으면 오히려 불면증을 악화시킬 수 있다. 위에 질환있는 경우 한의학에서는 비장과 위가 인간의 근본이라고 믿으며 서양의학에서도 소화기의 역할을 중시합니다. 많은 위 질환의 원인이 헬리코박터 파일로리이며 인삼은 박테리아에 대한 보호 효과가 있어 약물을 죽이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담낭염 및 담석 환자는 인체에서 간에서 분비되는 물질은 담낭에 저장되고 음식물이 소화되면 총담관을 통해 위로 흘러 들어갑니다. 인삼은 에스트로겐 유사 효과가 있어 담도에서 담즙 배설을 억제하고 담즙을 농축할 수 있습니다. 인삼을 장기간 복용한 사람은 담석증의 발병률이 유의하게 증가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