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 부위 효능효과

생강은 생강의 뿌리줄기로 약재 생강을 뜻합니다. 이 생강은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향미제인 동시에 좋은 약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 좋은 생강의 각 부위별로 인체에 나타나는 효능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강 효과 – 찬 기운을 없애고 구토를 멎게 하는 효과

생강은 일반적으로 가을과 겨울에 굴착하여 섬유근과 침전물을 제거하는데, 생생강은 씻어서 약용으로 사용한다. 전통 한방에서는 생강이 맵고 따뜻하며 폐, 비장, 위 경락에 속한다고 믿습니다. ‘걷지만 지키지 않는다’는 성질이 있어 외통을 멎게 하고 한기를 없애며 가래를 삭이고 가래를 삭이게 하며 생선과 게를 해독하는 효능이 있다. 주로 풍한감기, 비장감기증후군, 가래를 동반한 기침, 어류·게중독, 위감구토에 쓴다. 생강을 찾아 달이기 전에 약에 넣으라고 합니다. 같은 날 위의 약을 다시 복용했는데 약이 다 준비되어 있어서 약을 먹고 나면 가려움증이 멈추고 몸이 여전히 뜨거운 목욕처럼 따뜻했습니다. 환자는 생강이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한의학의 신비가 참으로 신비롭고 심오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생강즙 효과 – 가래를 삭이는 효과

생강즙은 생 생강을 즙으로 짜서 잔여물을 제거하고 약재로 쓴다. 생강즙은 맵고 따뜻하며 매운맛이 강하고 오래 가래를 삭이고 구토를 멎게 한다. 생강즙은 알약으로 가래를 풀어주고 뱃속을 좋게 하는 효과가 있어 구토가 심한 사람은 생강즙을 응급처치로 사용할 수 있다. 생강즙에 백겨자씨, 현호, 간수, 잣가루를 섞어 반죽을 만들고 경혈은 만성 기관지염 치료에 쓴다. 또한 생강 주스는 가공 보조 재료로 널리 사용되었으며 생강에는 두 가지 용도가 있습니다. ① 생강 뿌리줄기, 생강 뿌리줄기 등과 같이 냉증을 조절하고 위장의 구토를 완화시키는 효과를 높인다. ② 이상반응을 완화하고 치료효과를 높인다. 예를 들어, 목련은 목에 특정 자극제가 있으며 생강은 자극을 완화하고 온열 및 습진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생강 껍질 효과 – 이뇨와 붓기에 오래 지속하는 효과

생강 껍질은 생강의 겉 껍질이며 일반적인 별칭은 생강 껍질, 생강 옷, 생강 옷입니다. 모든 피부는 종종 본성에 반대하므로 시원합니다. 피다피는 생강껍질을 털로, 매운맛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생강껍질은 바람을 쐬고 부종과 배뇨장애를 치료하며 피부의 바람과 열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다. 생강이 땀을 흘리는 동안 생강 껍질은 땀을 멈춘다. 생강 껍질은 임상적으로 부종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며 종종 포리아 껍질, 뽕나무 껍질, 큰 배 껍질과 함께 사용됩니다. 또한 생강 껍질은 여드름을 없애거나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말린 생강 효과 – 냉기를 없애고 폐를 따뜻하게 하는 효과

생강의 뿌리줄기를 겨울에 채취하여 섬유질 뿌리와 미사를 제거하고 신선한 조각을 햇볕에 말리거나 저온에서 건조하는 것을 “건조 생강”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별칭은 흰색 생강, 모든 생강, 말린 생강 및 가벼운 말린 생강입니다. 말린 생강은 맛이 맵고 성질은 뜨거우며 비장, 위, 신장, 심장, 폐경맥으로 돌아가며 중을 따뜻하게 하고 한기를 없애고 폐를 따뜻하게 하고 술을 변하게 하며 양을 되돌리는 효과가 있다. 복통, 구토와 설사, 양의 죽음, 호흡곤란과 기침, 냉습성 관절통에 사용할 수 있다. 한의학 분야에서 “아코나이트는 마르지 않고 생강은 뜨겁지 않다”는 말이 있는데, 이는 냉기를 쫓고 양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를 나타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